오미크론 변이 확진자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오미크론 증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 포스팅에선 오미크론 증상 3가지와 특이증상2가지에 대해서 자세히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오미크론 증상 3가지
대표적인 오미크론 증상 3가지
● 두통
● 인후통
● 콧물
전문가들에 따르면 오미크론 증상은 두통과 인후통, 콧물등이 대부분이라고 밝혔는데요, 델타 변이 바이러스와 달리 오미크론 증상은 가벼운 정도이며. 지속시간에도 상대적으로 짧은 편이라는 것입니다.
오미크론 특이증상
● 식은땀
● 피부증상
변이 오미크론 감염자들 사이에서 특이한 피부증상이 발견되고 있는데, 오미크론 변이 확진자들 대부분이 아래와 같은 피부증상이 발견이 되었다고 합니다. 발진,두드러기,동상 증상으로 유형이 나뉜다고 합니다.
2. 오미크론 증상 발현 순서
증상 발현 순서는 단계로 본다면
두통 >> 몸살 >> 재채기 >> 피로 >> 콧물 >> 인후염 으로 나타나는데, 기존 코로나 19 변이 바이러스 증상과 다르지는 않지만, 강도가 상당히 낮다고 합니다. 또하나 특징은 오미크론 증상은 감염이 된 후 증상이 발현된다면 약 5일간 지속된 후 완화되는 식입니다.
3. 오미크론 증상 대응 방법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의 확산세가 거세지면서 오미크론 증상 대응 방법을 체크 해야 합니다.
고령층이나 확진자와 밀접접촉자가 아닌 이상 신속항원검사를 먼저 받는것이 원칙이 되었습니다.
만약 신속항원검사를 통해 양성이 나왔다면, PCR 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 신속항원검사 = 자가진단키트를 꼭 미리 구입하셔서, 오미크론 증상이 나타난다면, 신속하게 검사 후 양성을 체크하고, 신속하게 PCR 검사를 받으시는것을 추천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