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가이드 "골든타임" 입니다.
좋은 잠, 숙면을 취하는 것은 다음 날 여러분의 기분, 컨디션, 에너지, 건강 상태 등에 전반적으로 좋은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알고 계시나요?
밤에 잠을 잘 자느냐 못자느냐 문제는 당신이 그날 무엇을 했느냐에 따라 바뀔 수 있습니다.
한 전문가에 따르면 불면증이나 여타 수면장애로 고통받고 있는 사람들은 대부분 그 원인이 그들의 특정한 행동 때문이라고 했다고 하는데요, 숙면을 위해 잠자리에서 벗어야 할 5가지를 한번 살펴 보겠습니다.
1. 손목시계
어떤 사람은 시계를 착용한 채 잠자리에 드는데 이는 시계의 사용수명을 줄일 뿐 아니라 건강에도 해롭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시계, 특히 야광시계는 리듬 방사선을 뿜어내기 때문에 비록 미미한 양이지만 과학자들은 장시간 축적되면 인체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준다고 했다고 합니다.
2. 틀니
틀니를 하는 사람들 중 어떤 사람은 틀니를 낀 채로 잠을 자는 습관이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하면 꿈을 꾸면서 자신도 모르게 식도로 삼키는 사고가 일어날 수 있고, 더욱 위험한 것은 틀니의 철사가 식도 주위의 경동맥을 찔러 큰 출혈을 일으켜 생명까지 위협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3. 브레지어
매일 브레지어를 12시간 이상 착용한 여성이 유방암에 걸릴 확률은 짧은 시간만 착용하거나 전혀 착용하지 않는 여성보다 20배 이상 높다고 합니다. 잠잘때는 가급적 벗고 자는것이 혈액순환에 도움도 되고 유방암을 예방 할 수 있다고 합니다.
4. 휴대폰
흔히 편리를 위하여 잠들기 전 휴대폰을 머리 맡에 두고 자는 분들이 많이 계신데요, 휴대폰은 사용중에 대량의 다양한 전자기파를 내보내 사용자를 둘러 싸는데 이는 사람의 신경계통에 영향을 주고, 생리기능의 혼란을 조성한다고 하니 오늘부터라도 핸드폰은 꼭 조금 멀리 떨어뜨려 놓고 잠을 잔다면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5. 화장
화장을 완벽하게 지우지 않고 잠을 잔다면, 피부의 모공이 막혀 땀 분비 장애를 조성하고 세포의 호흡을 방해하여 오래 지나면 여드름을 유발하여 피부손상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