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이 부쩍 다가오면서 운전할때 많이들 피곤하실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요즘같은 날씨에 운전하다 보면 졸음이 엄청 많이 오게되는데요, 오늘 확실하게 잠을 깨워줄 방법들을 알려드릴테니
꼭! 기억하셨다가 졸릴때 해보시고 자신에게 맞는 방법으로 안전운전 하시기 바랍니다.
물티슈 활용하기
차에 물티슈 하나씩은 다 가지고 계시죠?
운전하다가 살살 졸리기 시작한다면, 물티슈 딱 2장만 뽑아서 다리위에 올리고 에어컨을 켜두게 되면 양쪽 다리가 시원해 지면서 졸음을 쫒을 수 있습니다.
남성분들은 바지가 젖을 수 있으니 다른방법을 보시기 바랍니다.
껌,초콜릿,사탕,젤리 먹기
껌을 씹을 경우엔 턱 근육을 움직이게 하여 뇌를 자극하는 효과를 준다고 합니다. 그 덕분에 잠을 깨우는 데 효과적이고, 초콜릿이나 사탕 젤리등은 당분을 제공하여 일시적인 집중력을 향상시키는데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환기 시키기, 실내 온도 조절
자동차는 밀폐된 공간이기 때문에 일정시간이 지나면 이산화탄소의 농도가 높아지게 됩니다. 이로 인해 졸음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특히 봄철에는 꽃가루 등으로 창문을 닫아놓고 환기를 자주 하지 않게 됩니다. 또 여름/겨울은 계절의 특성상 창문을 닫아놓고 운전을 하게 되는데요, 자주 환기를 시켜주고 차량온도를 20~23도 사이로 유지를 시켜준다면 졸음운전을 방지하실 수 있습니다.
커피 냅 효과
커피를 마신 후 곧바로 15분 정도 졸음쉼터에서 낮잠을 자는 방법입니다.
영국의 한 대학에서 실험을 하였는데, 커피를 마시고 낮잠을 곧바로 잔 그룹에서 운전 집중력도 높아졌고 운전 중 실수도 크게 줄었다고 합니다.
커피의 각성 효과는 15~20분 뒤에 나타나기 때문에 커피를 마시고 바로 잠을 청한다고 해도 카페인에 영향을 받지 않고 잘 수있고 15분정도 자고 일어나면 카페인 효과가 나타나 아주 개운한 상태가 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