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제 슬슬 수박의 시즌이 다가왔는데요
날이 더워지면서 수분이 많고 시원하게 먹을 수 있는 수박을 많이들 구매를 하실 것입니다.
다른과일처럼 여러개를 사지 않기 때문에 수박을 고를때는 정말 나름 신중하게 고르게 되는데요
눈으로만 확인하고도 당도가 100% 인 맛있는 수박을 고르는 방법이 있습니다. 지금부터 알려드릴께요
당도 100% 수박 고르는 방법

1. 두들겨 보기
이건 모든 분들이 아시고 계실것 같은데요
수박을 두드렸을때 통통통 맑은 소리가 나는 수박을 골라야 한다고 합니다.
통통통 소리가 나는 수박은 안에 과즙이 꽉 차 있고 당도가 높은 수박이라고 하는데요.
또 한가지 추가로 위 사진처럼 수박의 꼭지가 있다면 꼭지가 T 자 모양이면 당도가 높은 수박이라고 합니다.

2. 수박의 줄무늬 확인
또 가장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수박의 줄무늬 확인입니다.
선명한 청록색과 검은색 줄무늬가 확실하게 대비를 이룰정도로 뚜렷하게 보이는 것이 당도가 높은 수박입니다.
그리고 그 줄무늬가 수박의 꼭지부터 아랫부분, 배꼽이라고 불리는 부분까지 잘 이어져 있는것을 고르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3. 흰가루가 묻어 있는것
포도에서도 볼 수 있는 하얀 가루가 수박 겉에도 뽀얗게 내려앉아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유통 과정중에 사라지기도 하지만 만약 이런 수박을 발견했다면 꼭 구입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겉보기엔 농약 잔여물 같고 찝찝한 마음이 들 수도 있지만 수박 겉에 묻은 흰가루는 수박의 당도가 높음을 증명해 주는 증거라고 합니다.

4. 수박 배꼽 확인하기
수박의 꼭지 부분의 반대편을 보면 배꼽이 보이는데, 이를 통해서 암컷과 수컷을 구분할 수가 있다고 합니다.
배꼽이 좀더 큰것이 수컷, 작은것이 암컷이라고 하는데 수박의 경우 암컷 수박이 껍질이 더 얇고 당도가 높다고 합니다.
배꼽이 크고 넓다는 것은 양분이 배꼽 쪽에 있는 심으로 모이거나 꽃,잎으로 갔다는 것을 의미 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1cm 이하로 배꼽이 좁은 수박은 속이 더 알차고 달콤합니다.

5. 무게를 측정하자
같은 가격이라면 이왕이면 좀더 큰 수박을 고르는 것이 낫다고 생각 하실 겁니다.
하지만 맛있는 수박을 고를 때 비교해야 하는것은 크기보다는 수박의 무게 라고 합니다.
진열되어있는 수박들은 보통 같은 농장에서 오고 크기별로 구분을 해 놓기 때문에 크기는 사실상 거기서 거기라고 하는데요.
크기가 서로 비슷하다면 두개중 좀 더 큰것을 고르지 말고 좀 더 무게감이 느껴지는 수박을 골라야 더 알차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