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신종 차량들의 경우 다양하고 신기한 기능들이 많이 있습니다. 

     

    20년 운전한 베테랑도 모르는 자동차의 숨겨져있는 기능 5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초보운전자 또는 여성운전자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것입니다. 아래를 자세히 읽어보시고 

     

    활용하셔서 안전하고 편리한 운전 하시기 바랍니다.

    REAR 버튼의 찐기능

    앞 유리의 경우 성에나 습기가 생긴다면 부채꼴 도형에 열이 올라오는 버튼을 누르거나 에어컨 버튼 설정으로 해결을 하셨을 것입니다.

     

    하지만 사이드 미러에도 열선이 내장되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REAR버튼을 누르면 뒷 유리창과 사이드 미러에 있는 열선이 동시에 작동이 되면서 2~3분만 기다리면

     

    사이드미러에 덮고 있는 습기가 모두 사라지게 됩니다.

    특히 오른쪽 사이드 미러는 운전 중 팔이 닿지 않아 닦아내기가 힘든데 이 기능을 잘 활용하시면 간단하게 습기가 사라지니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에어컨에 대한 오해

     

    대부분 히터를 틀면 자동차 연비에 크게 영향을 주지 않는다고 알고 계시거나 반대로 에어컨 가동의 경우 연비에 영향이 있는것으로 알고 계셨을 것입니다.

     

    하지만 자동차 에어컨 온도를 낮게 설정하든, 높게 설정하든 시내 또는 고속주행과 관계없이 동일한 연비를 사용하고 그 차이가 거의 없기 때문에 미비한 수준이라고 합니다.

    자동차 에어컨은 컴프레셔 작동(냉매량)이 설정 온도에 따라 엔진 배열을 혼합하여 온도를 조절하기 때문에 온도와 관계없이 모두 일정하게 유지되고 휘발유와 경유차 모두 에어컨 설정 온도와 연비에는 관계가 없으니 올여름 온도 신경쓰지말고 빵빵하고 쾌적하게 에어컨을 사용해 보세요

    트렁크 냉장고 기능

     

    추가로 알고 계시면 좋은 사항입니다. 바로 트렁크 냉장고 기능 입니다. 차량 앞쪽 외기 순환버튼을 활용하면 에어컨 바람을 트렁크로 보낼 수 있는 기능입니다.

     

    외기 순환버튼을 켜고 에어컨을 작동시키면 세단형 자동차의 경우 트렁크 상단에 있는 구멍에서 바람이 나오게 됩니다.

    여름철 캠핑 가실 때 아이스박스를 트렁크에 보관하실텐데요. 바람세기는 강한것은 아니지만 적당하게 시원한 바람이 나와서 식품들을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스마트키 방전 기능

    최근 나온 차종들은 스마트키가 대중화 되어 차량 문을 쉽게 열거나 시동을 켜고 끌수 있는 기능까지 나오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키의 배터리가 방전되면 문도 열리지 않게 되고 시동도 걸리지 않아 당황하게되는 경우도 종종 있다고 하는데요 스마트키에는 보조키가 안에 내장되어 있어서 보조키로 외부 문을 열면 되지만 그다음 시동을 걸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난감한 상황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때 스마트키 하단 부분을 스타트 버튼에 대고 누르면 스마트키에 내장된 칩이 차량과 통신이 되어 방전된 스마트키로 시동을 걸 수 있습니다.

    차일드락

    차일드 락 기능은 어린 아이가 차 내에서 문을 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어린이 보호용 잠금장치입니다. 뒷문을 열어보면 잠금 래버가 있고 어린이 표시가 있는 쪽으로 돌려놓거나 자물쇠가 잠겨있는 쪽으로 버튼을 움직여서 작동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바깥쪽에서는 열리지만 안쪽에서는 문을 열 수가 없게 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